메뉴 건너뛰기

국내 최초! SINCE 2007

퍼스널트레이닝의 프리미엄 브랜드 포에버핏

프리미엄 피트니스 2016년 런칭

피트니스포에버 PT, 기구 필라테스

프리미엄 여성전용 PT, 기구 필라테스

포에버 퀸즈짐 2018년 런칭!

Change Your Body!

국내 최고의 뷰티바디 콘테스트

월드 바디 클래식과 포에버핏 MOU 체결

대한민국에서 포에버핏과 함께 세계대회를!

지점 갤러리
Community 지점 갤러리
조회 수 24

linebiz21_01-2 

 

겨울이 다가오고 점점 날씨가 추워지면서

공기가 건조해지고있죠! 그러면서 물을 섭취하는 양 또한 많이 줄어들었을텐데요.

오늘은 다이어트를 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을 

어떻게 마셔야 효과적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합니다

 

 

linebiz21_01-7 

 

먼저, 물을 마시면 좋은 점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물2.jpg

 

  

물 섭취의 장점과 역할

 

1. 체온을 조절한다.

2. 심장을 보호한다.

3. 피부를 젊게 보이게한다.

4. 변비를 예방한다.

5.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준다.

6. 세포에 산소를 공급한다.

7. 피로를 완화시킨다.

8. 칼로리 조절을 돕는다.

9. 독소를 배출시킨다.

 

linebiz21_01-14 

 

특히나 운동을 하는 다이어터들에게 가장 좋은 점은

신체의 대사를 촉진해서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몸의 전반적인 건강과 피부에도 도움이 되고, 

변비에도 굉장히 효과적이죠!

 

 

line_choco-24 

그렇다면 어떻게 물을 마셔야 더욱 효과적인지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미네랄워터1.jpg

 

1. 적절한 수분 섭취량

인은 하루 3.1L 정도의 수분을 땀·호흡·피부·대소변 등을 통해 배출합니다. 

그러나 보통 음식을 통해 1~1.5L의 수분을 섭취하므로 나머지 양만 물로 마시면 됩니다. 

섭취해야 하는 물의 양은 날씨, 계절,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지만 

본인 체중에 30~33을 곱하면, 일일 권장량과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50kg인 성인은 하루에 1,500~ 1,650mL(1.5~1.6L)를, 

체중에 70kg인 성인은 하루에 2,100~2,310mL(2.1~2.3L)의 물을 마시면 됩니다. 

단, 운동량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은 더 많이 마셔도 무방합니다.

 

2. 한 번에 0.5L 이상 마시지 않기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물의 양이 2L라고 해서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의 물은 마시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전문가들 또한 한꺼번에 0.5L 이상의 물은 마시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는데요. 

한꺼번에 많은 물을 마시면, 소변을 걸러내는 콩팥에 무리가 가고 

저나트륨혈증이 발생해 구역질, 두통, 현기증, 근육경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시간 간격으로 한 번에 200mL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하며 

0.5L 이상은 마시지 않는 게 안전합니다.

 

3. 찬 물, 뜨거운 물?

11~15도 사이의 약간 시원한물이 체내 흡수가 가장 빠릅니다.

차가운 냉수보다는 적정 온도의 정수가 효과가 좋습니다.

 

4. 물 대신 커피, 차, 음료?

커피나 차, 음료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죠.

이러한 카페인은 이뇨 작용을 촉진합니다.

그러므로 커피, 차, 음료를 섭취하게 된다면 더 많은 수분 보충이 필요하므로

커피, 차, 음료를 드시는 것 보다는 물을 많이 드시고

커피나 차, 음료를 드시게 되셨다면 더 많은 물을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5. 식사 전후 마시는 물?

식사 전후 바로 물을 마시게 되면 소화액을 희석시켜 소화를 방해합니다.

그러므로 식사를 하시게 되신다면

식사 전후 30분~1시간 사이에 흡수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은 소화기관을 자극하므로 

20~25℃의 물을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6. 물 마시기 알람?

물을 마시는 습관이 들지 않았다면, 스케쥴을 정해두고 

시간에 맞춰 마시는 것도 일정량의 물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물 마시기 어플을 통해 알람에 맞춰 수시로 2L의 물을 나눠 마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물마시기_물마시기어플_하루권장물양_권장물량_하루물마시기_07.jpg

 

*어플 추천 : 물 마시기 알림이

 

 

 

line_characters_in_love-17

 

자! 오늘 이렇게 효과적인 물 마시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평소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물 마시기~

이제 제대로 알았으니 꾸준히 적정량을 마셔주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겠죠?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 운동하고 계신 모든 분들!

이제는 좀 더 제대로 알고 물 마시도록 해보아요

 

 

line_characters_in_love-12

그럼 지금까지 포에버핏 신도림점 정지원PT였습니다!

다음시간에 또 봐용

 

홈페이지 블로그 바로가기.jpg

 

 
 

 

 

신도림피티,구로피티,신도림pt,구로pt,포에버핏,팀kyg